“양심수 석방은 새로운 대한민국의 첫 걸음”
상태바
“양심수 석방은 새로운 대한민국의 첫 걸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규 화성민주포럼 대표, 향남 홈플러스앞 ‘양심수 석방 범국민 서명운동’
▲ 박근혜 정권시절 강제 해산된 통합진보당의 마지막 대변인을 지낸 홍성규 화성민주포럼 대표가 11일 오후 화성시 향남읍 소재 향남 홈플러스 앞에서 ‘양심수 석방 범국민서명운동’을 펼치는 도중 “박근혜 정치탄압 피해자들이 아직 감옥에 있습니다”라고 적힌 손팻말을 들고 서 있다. 홍성규 대표는 “범죄자 박근혜는 감옥으로 보냈지만, 정작 박근혜가 감옥에 보낸 정치적 희생자들은 여전히 갇혀있다”며 “양심수 석방은 새로운 대한민국의 첫 걸음”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 화성민주포럼

[뉴스피크] 박근혜 정권시절 강제 해산된 통합진보당의 마지막 대변인을 지낸 홍성규 화성민주포럼 대표가 11일 오후 화성시 향남읍 소재 향남 홈플러스 앞에서 ‘양심수 석방 범국민서명운동’을 펼치는 도중 “박근혜 정치탄압 피해자들이 아직 감옥에 있습니다”라고 적힌 손팻말을 들고 서 있다.

홍성규 대표는 “범죄자 박근혜는 감옥으로 보냈지만, 정작 박근혜가 감옥에 보낸 정치적 희생자들은 여전히 갇혀있다”며 “양심수 석방은 새로운 대한민국의 첫 걸음”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지난 7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공식 발족한 ‘양심수 석방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현재 구속 수감된 양심수는 총 37명이다. 여기엔 박근혜정권 시절 ‘내란음모 조작사건’으로 9년을 선고받고 구속된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을 비롯한 국가보안법 위반 관련 인사가 25명이며, 한상균 민주노총위원장 등 노동자는 12명이다. 또한 통계가 정확하진 않지만 교도소에 수감돼 있는 양심적 병역거부자들까지 포함하면 총 양심수는 5백여명에 달한다.
 
추진위는 양심수 석방을 촉구하는 ‘보라색 엽서’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개하고, 오는 7월 8일 저녁 7시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민주주의와 인권을 위한 양심수 석방 문화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