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화성여행’ 즐기세요
상태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화성여행’ 즐기세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화성 관광지 6개소에서 이벤트 개최
▲ 화성시가 ‘봄 여행주간’을 맞아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유명 관광지 6개소에서 ‘문화 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화성여행’을 운영한다. 사진은 공룡알화석지. ⓒ 화성시
▲ 화성시가 ‘봄 여행주간’을 맞아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유명 관광지 6개소에서 ‘문화 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화성여행’을 운영한다. 사진은 제암리순국기념관 앞 스코필드(1889~1970, 석호필 石虎弼) 박사 동상. ⓒ 화성시

[뉴스피크] 완연한 봄기운으로 산과 들이 색색의 꽃으로 가득한 계절 가족, 친구, 연인과 유익하면서도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화성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화성시가 ‘봄 여행주간’을 맞아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유명 관광지 6개소에서 ‘문화 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화성여행’을 운영한다.

시민 누구나 무료로 문화 관광해설 예약이 가능하며, 해당 관광지에서 해설을 들으면서 퀴즈를 맞히면 화성시 관광기념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벤트가 운영되는 곳은 ▲세계문화유산인 ‘융릉·건릉’ ▲정조의 효심이 깃든 ‘용주사’ ▲세계 3대 공룡알 화석이 있는 송산면 고정리의 ‘공룡알화석산지’ ▲국내 최초 한옥형 유리온실이 조성된 ‘우리꽃식물원’ ▲화성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화성시향토박물관’ ▲일제 강점기 가슴 아픈 탄압의 현장을 느낄 수 있는 ‘제암리 3.1운동 순국기념관’이다.

이웅선 관광진흥과장은 “지난해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이벤트가 시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화성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다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문화 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화성여행’ 해설사 예약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tour.hs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