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개원 26주년 ‘선진의회 구현’ 다짐
상태바
화성시의회, 개원 26주년 ‘선진의회 구현’ 다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주 의장 “수원전투비행장의 화옹지구 이전 반대 뜻 반드시 관철”
▲ 화성시의회(의장 김정주)는 지난 14일 개원 26주년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의회 구현과 전문화된 선진의회로 거듭나기를 다짐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 화성시의회

[뉴스피크] 화성시의회(의장 김정주)는 지난 14일 개원 26주년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의회 구현과 전문화된 선진의회로 거듭나기를 다짐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김정주 의장을 비롯한 전체 시의원과 채인석 화성시장 및 집행부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 26주년을 축하했다.

기념행사는 의정활동 성과 보고와 유공자 표창, 의장의 기념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김정주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초심을 잃지 않고 의원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시민과 호흡하고,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그리고 질책을 통해 내실 있는 전문화된 선진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 의장은 “‘수원전투비행장의 화옹지구 이전 반대’에 시민의 목소리를 18명의 의원이 한 목소리로 대변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며 집행부와 66만 화성시민과 함께 강력하고 단호한 의지로 반드시 반대의 뜻을 관철해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화성시의회는 1991년 4월 15일 개원 이후 제7대 의회에 이르기까지 의회와 집행부간의 견제와 균형, 상생의 조화로 행정의 효율성을 진작시키고자 노력해 왔다. 66만 화성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가장 경쟁력 있고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