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17 창의지성 명저’ 교사 직무연수
상태바
화성시, ‘2017 창의지성 명저’ 교사 직무연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3일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유치원과 초·중·고 교사 및 교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 창의지성 명저(The Great Works)세미나 교원 직무연수’가 개강됐다. ⓒ 화성시

[뉴스피크] 지난 13일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유치원과 초·중·고 교사 및 교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 창의지성 명저(The Great Works)세미나 교원 직무연수’가 개강됐다.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와 경기도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명저를 활용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창의지성수업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중점을 뒀다.

세미나는 4월 13일부터 오는 10월 16일까지 매월 둘째 ? 넷째 목요일마다 분임별 독서토론과 전문가 초청 강연으로 번갈아 가며 진행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김찬호 성공회대교수의 ‘호모 루덴스(놀이하는 인간)와 창의지성교육’ ▲진영종 성공회대교수의 ‘그리스 비극, 인간은 자기 운명의 주인인가’ ▲정윤수 작가의 ‘클래식, 시대를 듣다’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계순 화성시 교육협력과장은 “명저 세미나는 교사들이 인문학적 통찰력을 기르고 창의지성수업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