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시간연장형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직무교육
상태바
오산시, 시간연장형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직무교육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연장반 영유아를 위한 보육 프로그램 및 성폭력 예방교육”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시간연장형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7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23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2017년 시간연장형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시간연장형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7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23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2017년 시간연장형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직무교육내용은 시간연장보육 교직원들이 보육현장에서 영유아를 대상으로 실시할 수 있는 놀이와 교육 프로그램, 보육일지 작성법, 영유아의 발달주기를 통해서 바라본 성심리, 부적응 성행동 반복 영유아를 위한 대처방안에 대한 영유아 성폭력 예방교육을 주제로 진행했다.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하반기에도 시간연장형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오산시는 현재 맞벌이 부부 등 시간연장보육이 필요한 가정을 위하여 시간연장 어린이집 54개소를 지정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정규보육시간 이외의 시간에 보육현장에서 애쓰는 보육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보육현장에서 실제로 적용 가능한 교육을 수시로 진행하여 보육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