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청년 해외 일자리 창출 지원해야”
상태바
“경기도가 청년 해외 일자리 창출 지원해야”
  • 이철우 기자
  • 승인 2017.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석우 의원, ‘경기도 청년 일자리 창출 촉진에 관한 조례’ 개정안 발의
▲ 경기도의회 홍석우 의원(새누리당, 동두천시1).

[뉴스피크] 경기도의회가 청년의 해외 취업지원과 일자리 창출 촉진을 위한 조례를 입법예고해 주목된다.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홍석우 의원(새누리당, 동두천시1)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청년 일자리 창출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청년 일자리 창출의 영역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까지 미치게 했다. 특히, 경기도지사는 청년의 해외 일자리 창출과 취업을 위한 지원을 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조례 개정안은 국내 및 경기도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가지고 있으나, 국내 시장에만 집중하고 있는 바, 일자리 창출과 취업 지원의 영역의 한계를 벗어나게 하는 역할을 하고,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청년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로 기대된다.

홍석우 의원은 “청년들의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공공영역에서의 지원이 부족해 해외취업을 하고 싶어 하는 청년들이 사기업에서 수행하는 프로그램에만 바라보는 현실이다. 이에 공공부분에서의 해외시장 일자리창출이 필요하다고 느꼈다”면서 “본 조례가 그 역할을 하였으면 좋겠다”고 조례 제안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 조례안은 오는 14일부터 열리는 제316회 임시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