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 위해 다양한 교육·문화체험 운영
상태바
장애아동 위해 다양한 교육·문화체험 운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겨울방학 늘해랑학교 성황리 마무리
▲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영묵)은 지난 13일까지 2주간 겨울방학 늘해랑학교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영묵)은 지난 13일까지 2주간 겨울방학 늘해랑학교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늘해랑학교는 경기도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원종문) 특수교육지원센터 지원 사업으로 겨울방학 중,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문화체험활동을 제공하여 방학 중 교육 부재라는 문제를 해결하고, 장애부모에게는 자녀 보호, 양육 부담 감소의 욕구를 해결해 주고자 진행됐다.

늘해랑학교 과정은 입학식을 시작으로 음악치료, 운동재활치료, 과천 기린나라 방문, 펀펀키즈 오감요리, 안성시 사계눈썰매장 방문, 새해맞이 만들기, 영화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교과학습 이외의 다양한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참여도를 높이고 성취감과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

늘해랑학교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장애아동에 대해 관심이 생겼으며, 장애에 대한 편견을 깰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장애아동들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되지 못해 아쉽다”고 말했다.

늘해랑학교 참가 아동의 학부모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수업이 이루어져서 만족한다,” “늘해랑학교를 통해서 음악치료, 운동재활치료를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