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7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31일까지 접수
상태바
수원시, 2017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31일까지 접수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친환경농업 기술을 확산시키고, 고품질 안전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한 ‘2017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지원 대상을 모집한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친환경농업 기술을 확산시키고, 고품질 안전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한 ‘2017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지원 대상을 모집한다.
 
벼농사, 채소, 화훼, 과수, 친환경농업 등 농업분야 전반에 걸친 14개 사업으로, 3억 7100만 원이 농업인에게 지원된다.
 
주요사업은 ▲광교지역 농업 생태환경 보전 및 쌀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유기농 쌀 생산 사업 ▲친환경 학교급식에 따라 안전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광교지역 친환경 농산물 생산단지 육성사업 ▲수정 벌을 이용한 화분매개로 노동력을 60%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토마토 사업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딸기 하이베드사업 ▲조류 피해와 기상재해를 예방하는 과원 안전 생산 사업이다.
 
시는 영농규모, 제반여건 등 사업추진에 필요한 사항을 현지 조사를 통해 확인하고, 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 의결을 거쳐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23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하며 농업기술센터 및 홈페이지(http://nongup.suw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기술보급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