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장애인 평생교육 성과발표회 개최
상태바
화성시, 장애인 평생교육 성과발표회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지난 11일 유앤아이센터에서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주제로 ‘화성시 장애인 평생교육 성과발표회’를 열었다. ⓒ 화성시
▲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지난 11일 유앤아이센터에서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주제로 ‘화성시 장애인 평생교육 성과발표회’를 열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지난 11일 유앤아이센터에서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주제로 ‘화성시 장애인 평생교육 성과발표회’를 열었다.

화성시 장애인 야간학교가 주관한 이번 발표회는 지난 1년간 뇌 병변 중증 장애인들이 야학을 통해 갈고 닦은 예술작품들을 공유하는 자리로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는 화성시 장애인 야학소개를 시작으로 도자기 및 미술작품 60여점 전시와 기타연주, 핸드벨 합주, 난타, 키보드 연주 등을 자랑하는 무대를 통해 장애인 평생학습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널리 알리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했다.

김계순 화성시 평생교육과장은 “장애인과 비 장애인의 구분 없이 누구나 배울 수 있고 배움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학습복지-일-문화의 선순환이 가능한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야간학교는 장애인들을 위한 문해교육과 검정고시 준비반, 도예수업, 장애인권 및 인식개선 강사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장애인은 언제든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화성시 장애인 야간학교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031-898-524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2012년도부터 장애인 단체를 대상으로 문해교육 및 검정고시, 캘리그라피와 지끈 공예, 바리스타 과정 등을 통해 장애인의 자존감 향상과 자립기반 확대를 위한 유형에 따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