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장애인차별금지 및 인권보장' 의견수렴
상태바
화성시, ‘장애인차별금지 및 인권보장' 의견수렴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장애인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 설명회’ 개최
▲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화성시 장애인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 설명회’를 열고 장애인 당사자와 전문가 의견수렴에 나섰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화성시 장애인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 설명회’를 열고 장애인 당사자와 전문가 의견수렴에 나섰다.

이번 설명회는 시 전체인구 중 3.5%, 경기도로는 9번째로 높은 장애인구의 의견을 수렴해 차별 없는 인권보장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 참가자들은 화성시 장애인 인권센터 설치와 장애인 가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오순록 화성시 복지국장은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기본계획으로 장애인 복지서비스 강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설명회 뿐만 아니라 2017년부터 2021년까지의 중·장기 정책목표 및 방향설정을 위해‘화성시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를 토대로 ▲중앙정부·국외 선진국 문헌연구 ▲시 장애인 현황·특성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 실태 설문조사 등 용역조사도 수행 중이다.

향후 시는 중간보고회를 거쳐 오늘 12월까지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