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한국화로 통(通)하다’ 기획전시
상태바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한국화로 통(通)하다’ 기획전시
  • 이철우 기자
  • 승인 2016.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9일~25일까지 센터 1층 갤러리 초아에서 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전
▲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관장 최기봉)는 오는 11월 9일(수)부터 11월 25일(금)까지 수원시 장안구 소재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1층 갤러리 초아에서 기획전시 ‘한국화로 통(通)하다’를 개최한다. ⓒ 경기도교육청(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뉴스피크]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관장 최기봉)는 오는 11월 9일(수)부터 11월 25일(금)까지 수원시 장안구 소재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1층 갤러리 초아에서 기획전시 ‘한국화로 통(通)하다’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전통과 현대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소재와 기법으로 표현된 한국화 작품들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하는 작품은 모두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으로 매화꽃 핀 마을을 표현한 이만수 작가의 ‘산조’, 전통적인 한국화에 새로운 조형성을 부여하여 삶의 진솔함을 표현한 장두일 작가의 ‘땅에서 놀다’, 형태를 평면적으로 재해석하고 여기에 에그조틱(exotic)한 장식성을 가미한 임선미 작가의 ‘대화’를 비롯한 45점의 한국화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최기봉 관장은 “서양화와 다른 한국화만의 은은한 색감, 채색기법이 현대와의 조화를 이룬 수준 높은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화의 고정관념을 깨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홈페이지(http://www.gew.kr/)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 031-8012-602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