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찾아가는 코리요 체조교실’ 성료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찾아가는 코리요 체조교실’ 성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문화재단(대표 권영후)은 화성시 대표 캐릭터인 코리요의 인지도 확산과 더불어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한 ‘찾아가는 코리요 체조교실(이하 코리요 체조교실)’ 프로그램을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바다유치원> 체조 장면. ⓒ 화성시문화재단

[뉴스피크] 화성시문화재단(대표 권영후)은 화성시 대표 캐릭터인 코리요의 인지도 확산과 더불어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한 ‘찾아가는 코리요 체조교실(이하 코리요 체조교실)’ 프로그램을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코리요 체조교실은 3월부터 10월까지 총 60여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등학교에서 약 3,600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으며, 화성시 중요 체육행사에서 준비운동 시연으로 화성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 냈다.

관내 한 초등학교 교사는 “코리요 체조교실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화성시 대표 캐릭터인 코리요를 매개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화성시를 알아가는 기회가 되어 긍정적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코리요의 모습들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문화재단은 코리요 체조교실에 대한 큰 성원에 힘입어 2017년에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화성시 중심지역 및 관내 기업들을 찾아가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게릴라 체조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코리요 인지도 향상과 함께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시민밀착형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