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사회보장급여 이용·제공 우수사례 수기 공모 ‘대상’ 수상
상태바
화성시, 사회보장급여 이용·제공 우수사례 수기 공모 ‘대상’ 수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 병점1동 주민 자원봉사자들이 외부와 단절된 체 살아가던 주민 A씨의 집을 청소해주고 있고 있다. ⓒ 화성시
[뉴스피크] 경기 화성시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사회보장급여 이용·제공 우수사례 수기 공모’에서 대상과 최우수, 가작을 수상했다.

이번 수기공모는 2016년 읍면동 복지허브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관련 우수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돼 전국 지자체와 관련기관으로부터 총 705건의 이웃사랑 실천 사례가 모집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윤용순 병점1동 복지통장은 수기를 통해 10년 전 아내의 자살 후 남매를 홀로 키우며 외부와 단절된 삶을 살고 있던 A씨의 사례를 소개했다.

A씨는 지역 주민의 제보로 병점1동 주민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청 무한돌봄센터와 연결된 후 쓰레기로 가득한 집을 청소하고 정규직 취업과 막내아들의 척추측만증 수술을 위한 긴급의료비 지원 등 어려움을 딛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김현옥 화성시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우수사례들처럼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자원과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상자들은 200여 만원의 포상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기로 해 수상의 의미를 한층 깊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