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풍성’
상태바
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풍성’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소재 광교홍재도서관이 11월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 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이 오는 11월 8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디자인 속 인문학 건축’ 강좌를 이상현 한옥연구소 소장과 함께 진행한다. 주제는 한옥이며 강의는 총 4회 열린다.ⓒ 광교홍재도서관
‘디자인 속 인문학 건축’은 이상현 한옥연구소 소장과 함께 한옥을 주제로 진행된다. 서양미학으로 보는 전통건축과 한옥디자인이 만든 문화에 대해 알아본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교홍재도서관의 디자인 특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건축을 주제로 정했다. 11월 8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열린다. 강의는 총 4회다.

▲ 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이 다양한 독서법을 경험해보고 나만의 독서법을 찾아보는 ‘다시 책읽기를 배우다’ 강좌를 마련했다. 강의는 총 6회로 매주 화요일 10시에 진행된다. ⓒ 광교홍재도서관
다양한 독서법을 경험해보고 나만의 독서법을 찾아보는 ‘다시 책읽기를 배우다’ 강좌는 총 6회로 매주 화요일 10시에 진행된다. ‘책읽기의 오해와 편견 몇 가지’, ‘나만의 문장을 찾아라’ 등의 강의를 참고도서와 함께 배운다.

▲ 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이 ‘도서관 속 과학강의: 공중부양의 비밀’ 강좌를 마련했다. 최우석 성균관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장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공중부양 현상에 숨겨진 물리적 원리를 알아보는 강의는 11월 12일 오전 11시 도서관 2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 광교홍재도서관
‘도서관 속 과학강의: 공중부양의 비밀’은 기초과학연구원(IBS)이 과학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최우석 성균관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장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공중부양 현상에 숨겨진 물리적 원리를 알아본다. 강의는 11월 12일 오전 11시 도서관 2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단체접수도 받고 있다.

그 밖에도 ‘영어그림책 읽어주는 마니또’, ‘일렁이는 달, 그림자 마음길을 품다’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문의 : 광교홍재도서관 홈페이지(http://gh.suwonlib.go.kr/) 또는 전화(031-228-48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