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의 날개 달고 비상하는 부천문화예술교육”
상태바
“창의의 날개 달고 비상하는 부천문화예술교육”
  • 이철우 기자
  • 승인 2016.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교육지원청, 제6회 부천아트밸리사업 발표회 개최
▲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숙)은 11월 1~2일 부천시민회관, 11월 5~11일 한국만화진흥원에서 ‘부천아트밸리사업 발표회’를 연다. ⓒ 경기도교육청(부천교육지원청)

[뉴스피크]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숙)은 11월 1~2일 부천시민회관, 11월 5~11일 한국만화진흥원에서 ‘부천아트밸리사업 발표회’를 연다.

이번 발표회는 ‘창의의 날개 달고 비상하는 부천예술교육'이라는 주제로 공연과 전시를 펼치며, 지역 관계자 및 교사, 학부모, 학생 등 1,000여 명이 참석한다.

발표회는 부천아트밸리사업 운영학교의 교육활동과정과 결과물을 바탕으로 공연마당, 전시마당, 테마마당으로 진행한다.

공연마당은 단소, 가야금병창, 사물놀이 등 국악을 비롯하여 관악, 오카리나, 하모니카, 밴드, 오케스트라, 기타 등 기악 연주와 댄스스포츠, 뮤지컬, 연극, 방송댄스, 합창 등이 함께 펼쳐진다.

전시마당에서는 애니메이션, 만화, 도예, 미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학생들의 따뜻한 감성과 창의적 사고의 결과물들이 전시된다.

테마마당은 부천아트밸리사업의 이해를 돕는 자료 전시, 학교별 활동 내용, 교육활동 홍보 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올해로 6년을 맞이한 부천아트밸리사업은 부천시가 사업비를 전액 지원하며, 부천시 문화 및 예술 인프라를 활용하여 122개교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악, 만화, 미술 등 227개 프로그램 및 예술감상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조영숙 교육장은 “부천아트밸리사업은 풍부한 예술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문화적 감성과 창의성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면서, “학생들이 문화적 소양을 길러 행복한 삶을 향유하는 문화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과 연계한 문화예술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