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저소득층 위한 무한나르미 이사서비스 전개
상태바
오산시, 저소득층 위한 무한나르미 이사서비스 전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27일 건강과 경제적 문제로 이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외계층에 ‘무한나르미’ 이사지원서비스를 제공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27일 건강과 경제적 문제로 이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외계층에 ‘무한나르미’ 이사지원서비스를 제공했다.

오산시 오산동에 기초생활수급자로 살아오던 50대 여성은 지적장애를 가진 아들과 함께 힘겹게 살아오고 있었으며, 이사를 가야 할 상황에서 이사비용을 마련하는 것 조차 여의치 않아 동주민센터를 통해 무한돌봄센터에 서비스를 의뢰하게 되었다.

이에 무한돌봄센터에서는 담당 직원, 동주민센터, 이사업체 봉사자분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삿짐을 옮기며 값진 땀을 흘렸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무한돌봄센터 “무한나르미”사업은 거주지 이전 시 신체적?경제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 가구 등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이사인력과 비용을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최근 정부3.0과 관련하여 국민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많은 저소득계층이 관심을 갖고 신청하고 있다.

이사서비스를 지원 받고자 한다면 동주민센터 및 무한돌봄센터에 이사 2주전에는 신청을 해야 하며, 문의사항은 오산시 희망복지과 무한돌봄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