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알콩달콩 콩 놀이터’ 진행
상태바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알콩달콩 콩 놀이터’ 진행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지난 26일~28일까지 3일간 오산시 자원봉사센터 1층에서 센터 관리 급식소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감 발달 영양 체험교육인 ‘제 2회 알콩달콩 콩 놀이터’를 진행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지난 26일~28일까지 3일간 오산시 자원봉사센터 1층에서 센터 관리 급식소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감 발달 영양 체험교육인 ‘제 2회 알콩달콩 콩 놀이터’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3일 동안 총 6회 진행되었으며, 약 500명의 어린이와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험교육을 통해서 콩에 대한 편식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영유아의 오감 발달 및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등 어린이 건강한 식생활 실천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알콩달콩 콩 놀이터 “콩 이야기 공간”에서는 알록달록 콩 동화구연을 통해 콩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시키고,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콩 그림 공간, 콩 놀이 공간, 콩 소리 공간” 등의 체험 공간을 두어 콩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도록 구성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콩에 대한 편식이 있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 형성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