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무한돌봄센터, 무한보듬이 ‘독서산책’ 전개
상태바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무한보듬이 ‘독서산책’ 전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10월 19일, 21일 양일에 걸쳐 기업 자원봉사자(LG이노텍, 한국전력 경기지역본부 오산지사) 34명과 함께 관내 거주하는 독거노인 8가구를 대상으로 “독서산책”무한보듬이 사업을 실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10월 19일, 21일 양일에 걸쳐 기업 자원봉사자(LG이노텍, 한국전력 경기지역본부 오산지사) 34명과 함께 관내 거주하는 독거노인 8가구를 대상으로 “독서산책”무한보듬이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무한돌보미 프로그램은 고령사회(aged society)로 고립돼 칩거하는 관내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을 줄 수 있는 정서지원 및 활동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자원봉사자와 1:1 결연 문화복지를 실현하는 사업이다.

오산시무한돌봄센터는 현장과 지속적인 소통 속에서 홀몸어르신들에 대한 ‘무한보듬이’ 노인정서지원서비스를 개발하였고 이는 지역사회서비스의 발전에 보탬이 되어 맞춤형복지서비스가 안정적으로 확산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기업봉사단들은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적인 참여와 맞춤형 사업을 통해 오산 관내 든든한 좋은 이웃으로 뿌리내리고 있으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지역 복지사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