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2016 수원인문도시 대축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2016 수원인문도시 대축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6.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는 오는 23일과 24일 이틀간 화성행궁 광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4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는 평생학습축제, 독서문화축제와 더불어 3개 행사가 통합으로 개최된다고 21일 밝혔다. ⓒ 수원시 장안구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는 오는 23일과 24일 이틀간 화성행궁 광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4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는 평생학습축제, 독서문화축제와 더불어 3개 행사가 통합으로 개최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체험한마당, 전시한마당, 소통한마당, 자치분권토론한마당 등 다양한 학습축제 테마를 갖고 있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즐거운 학습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안구에서는 파장동 등 10개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 지역복지 등 6개 분야의 주제로 다양한 작품 전시부스와 구 체험부스를 마련하여 시민 누구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성인동아리 경연대회 장안구 대표 출전팀인 앰버서더(재즈댄스팀), 두락(난타팀)은 대회 출전을 앞두고, 끊임없는 연습으로 공연 준비에 매진 중이다.

특히 두락 동아리팀은 올해 6월에 중급수준의 실력을 갖춘 수강생들로 결성된 신생동아리로 지역사회를 위한 공연 봉사 등 활발한 동아리 활동으로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되는 팀이다.

지영기 장안구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장은 “수강생들의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주민자치박람회를 통해 마음껏 펼치기 바라며, 시민 누구나 배움을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