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홍석우 의원, ‘경기도 청년 해외취업 지원센터’ 설립 촉구
상태바
경기도의회 홍석우 의원, ‘경기도 청년 해외취업 지원센터’ 설립 촉구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6.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의회 홍석우 의원(새누리당, 동두천시1). ⓒ 경기도의회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홍석우 의원(새누리당, 동두천시1)이 지난 7일 열린 제31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발언을 통해 청년 일자리 문제를 지적하며 ‘경기도 청년 해외취업 지원 센터’ 설립을 촉구했다. 
 
홍석우 의원은 이날 청년일자리 부족 상황의 심각성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공공기관의 정책의 실효성 부족을 지적하며 발언을 시작했다.

홍 의원은 일자리 부족으로 인해 청년들이 공무원시험에만 몰리는 현실에서, 경기도가 국내의 일자리 창출에만 몰두하는 현실의 한계를 지적하였다.

일자리 창출의 해답을 국내에서만 찾는 것이 아닌, 해외로 눈을 돌리는 것이 필요하고 이에 경기도는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지원하는 교육기관인 ‘경기도 청년 해외취업 지원 센터’ 설립을 제안했다.

홍 의원이 제안한 센터는 단기 일자리보다는 중장기적이고 안정적인 해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 대책을 위한 기관이 되어야 하며, 이 기관은 ‘대우 세계경영연구회’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청년 사업가 양성 과정’을 벤치마킹 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기도 청년 해외취업 지원 센터’는 국·내외에서 합숙 및 집체 교육을 ㅌ농한 현지어 및 비즈니스 영어를 비롯한 현지회사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 전인교육, 해당국가 문화 및 역사탐방, 미션수행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서 현지 기업에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역량 배양을 하게 하는 기관이 되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