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기존주택 전세임대사업 입주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 기존주택 전세임대사업 입주자 모집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기존주택 전세임대사업 입주자 80세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기존주택 전세임대사업 입주자 80세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5일 시에 따르면, 기존주택 전세임대사업이란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계층이 현재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입주자로 선정된 사람이 입주를 원하는 주택을 물색하면 경기도시공사가 기존주택의 주택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저렴하게 입주예정자에게 임대하는 방식이다.

이번 모집은 모집공고일(2016년 8월 26일) 기준 수원시에 주민등록을 마친 무주택 세대주인 1순위(생태·의료급여 수급자, 보호대상 한부모가족)가 대상이다. 미달될 경우 추후 일정을 공고해 2순위(해당세대의 월평균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50% 이하인 자, 장애인등록증이 교부된 자)를 대상으로 접수받는다.

시 관계자는 “열약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층에 대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주거정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접수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거주하는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절차는 수원시청 홈페이지(http://www.suwon.go.kr/)를 확인하면 된다.

입주자모집 관련 상담은 경기도시공사 콜센터(1588-046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