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보건소,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상태바
수원시 보건소,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보건소가 무릎 관절증으로 지속적인 통증에 시달리지만 경제적 여유가 없어 수술을 받지 못하는 노인들을 위해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보건소가 무릎 관절증으로 지속적인 통증에 시달리지만 경제적 여유가 없어 수술을 받지 못하는 노인들을 위해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노인건강보장과 의료비 부담을 경감시키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실시됐으며 노인의료나눔재단을 통해 운영된다.

지원 대상은 수원시에 거주한 만 65세 이상 노인으로 건강보험급여 ‘인공관절치환술’ 인정기준에 맞아야 하며 소득이 기준중위소득의 50%이하여야 한다.

수술비 지원범위는 검사비, 진료비 및 수술비(법정 본인부담금에 한정, 비급여 제외)며 법정 본인부담금의 최대 100만원 한도의 실비를 지원해 준다. 단, 한쪽 무릎을 기준으로 하며 지원대상자 선정 통보 전에 발생된 수술비는 지원이 받을 수 없다.

지원신청서 1부(수원시보건소 홈페이지(http://health.suwon.go.kr/)를 통해 다운)와 진단서,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카드, 건강보험료 납부영수증(수급자의 경우 수급자 증명서)을 갖고 4개 구 보건소를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경제적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어르신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수원시보건소 모자보건실 <031-228-5799(장안구보건소), 031-2286755(권선구보건소), 031-228-7799(팔달구보건소), 031-228-8799(영통구보건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