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문경희 위원장 선임
상태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문경희 위원장 선임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사 김보라 의원(더민주), 김철인 의원(새누리) 선임
▲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에 선출된 문경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2). ⓒ 경기도의회

[뉴스피크] 경기도의회는 지난 15일 문경희 의원(더민주, 남양주2)이 보건복지위원장으로 선출되고, 지난 18일 경기도의회 제312회 임시회 제1차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에서 김보라 의원(더민주, 비례)과 김철인 의원(새누리, 평택2)이 간사로 선임됐다고 21일 밝혔다.

문경희 위원장(더민주, 남양주2)은 현재 더불어민주당 중앙위원 및 부대변인을 맡고 있으며, 지난 제8대에 이어 제9대 경기도의회 재선 의원으로서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과 행정자치위원회 위원, 교육위원회 간사를 거쳐 현재 보건복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문경희 위원장(더민주, 남양주2)은 학생 교육복지를 위한 남양주 교복은행을 만들어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등 다양한 의회경험을 바탕으로 보건복지위원장으로서의 활동을 힘차게 펼칠 계획이다.

김보라 간사(더민주, 비례)는 우리나라 최초로 안성의료협동조합을 설립한 보건의료분야 사회적경제 전문가로 현재 더불어민주당 보건의료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사회적경제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등 의료분야 및 복지분야에 지속적인 관심을 토대로 생활정치를 펼치고 있다.

김철인 간사(새누리, 평택2)는 부락종합사회복지관 부장, 한국사회복지관협회 부장, 송탄노인복지센터 시설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장안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외래강사, 국제대학교 아동복지학과 외래강사 활동 등 다양한 복지 현장에서 경험을 쌓아온 복지현장 전문가이다.

문경희 위원장(더민주, 남양주2)은 “보건복지위원회는 당의 논리가 아닌 진정, ‘도민의 보건복지 향상을 통한 삶의 질 제고’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정진해야 한다”며 “소통과 화합을 토대로 보건복지위원회를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