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호매실고, ‘진로·직업체험의 날’ 15일 운영
상태바
수원 호매실고, ‘진로·직업체험의 날’ 15일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소개서쓰기대회, 아나운서초청 면접역량 강화프로그램 등 진행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은 수원시 권선구 소재 호매실고등학교(교장 김성태)가 오는 15일 ‘꿈과 끼를 찾아가는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자기소개서쓰기대회’는 ‘꿈’을 주제로 1,2학년 전체가 참여하며, 학생들이 진로목표를 분명히 하고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이다.

‘면접역량 강화프로그램’은 전·현직 아나운서 6명을 초청하여 3학년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발성 및 발음 교정, 자기소개서 컨설팅 외에 질문과 답변 과정을 영상으로 촬영해 일대 일 컨설팅을 해주는 등 차별화된 면접 방법을 알려 준다.

‘직업체험’은 1,2학년을 대상으로 유명한 직업전문가 18명을 초청하여 각 교실 및 특별실에서 진행하며, 진로체험에 직접 참여하고 작품도 만들어 볼 예정이다.

또한, 모의법정에서 역할을 나눠 재판하기, 기상캐스터 동영상 촬영, 드론촬영, 단편영화제작, 의상제작, 뉴스진행, 댄스안무 제작 등을 경험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이어서 체육관에서는 전체학생들이 ‘진로축제’를 열어 직업 체험 소감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여 자신의 꿈과 끼에 대해 생각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직업체험보고서쓰기대회’를 통해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을 사례를 정리하도록 하여 일회성 체험이 아닌 학생의 미래 설계 및 진로 계발에 활용하게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