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 청년’ 수원시에서 만나세요
상태바
‘아리랑 청년’ 수원시에서 만나세요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현우 아리랑스쿨 대표, 23일 수원시예절교육관서 강연
▲ 아리랑을 알리겠다는 열정 하나로 전 세계를 일주한 청년 문현우. 평범한 대학생에서 자신만의 직업을 만들기까지 좌충우돌 청년 성장통 스토리가 오는 23일 수원시예절교육관에서 펼쳐진다. ⓒ 수원시

[뉴스피크] 아리랑을 알리겠다는 열정 하나로 전 세계를 일주한 청년 문현우.평범한 대학생에서 자신만의 직업을 만들기까지 좌충우돌 청년 성장통 스토리가 오는 23일 수원시예절교육관에서 펼쳐진다.

‘아리랑청년, 아리랑 세계일주 고개를 넘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강연은 ‘2016 토요수원인문여행- 풍류인문학극장’의 네 번째 강연으로 취업난 등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걸어다니는 한국’을 주제로 한 아리랑 유랑단의 전통공연도 진행돼 강연의 분위기를 한층 돋울 것으로 보인다.

한편 ‘토요인문여행-인문학 극장’은 과학, 문학, 여행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인문학 강사의 강연과 함께 전문예술단체의 공연이 함께하는 융·복합 문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 9월까지 6회에 걸쳐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전통한옥이 있는 예절 교육관 안에서 인문학 강연과 품격있는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현우 아리랑 스쿨 대표는 1987년생으로 한국 문화 홍보 공연단체인 ‘아리랑 유랑단’과 한국 문화 교육 체험 아카데미, ‘아리랑 스쿨’을 이끌며 전 세계에 아리랑을 비롯한 한국의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참가 문의 및 신청 : 예술공동체 술래(031-306-44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