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어르신 대상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오산시, 어르신 대상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실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보건소에서는 지난 10일(금) 오산시 약사회와 연계하여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의약품 사용 및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 오산시보건소

[뉴스피크] 오산시보건소에서는 지난 10일(금) 오산시 약사회와 연계하여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의약품 사용 및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의 강사는 오산시 약사회 소속 관내 현직 약사를 초빙하여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의약품의 효능 및 올바른 약물 복용법, 약물 오남용 사례와 병용 금기 약물 교육과 함께 불용 및 폐의약품의 올바른 배출법 등에 대하여 교육하여 어르신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여러가지 만성질환으로 인하여 의약품 사용빈도가 높은 노인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정보에 취약한 노인들의 의약품 오남용으로 인한 폐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의약품의 안전한 사용법에 대한 교육이 꼭 필요한 실정이다.  

왕영애 오산시보건소장은 “올바른 의약품 사용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건강한 의약품 사용을 유도하여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자 앞으로 이 교육을 계기로 어르신들을 비롯하여 어린이, 부모 등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 교육을 점차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