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재능기부 명사특강 개최
상태바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재능기부 명사특강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수) 저녁 7시,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경기교육가족 100명 대상
▲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관장 최기봉)는 6월 8일(수) 저녁 7시, 교육복지종합센터 소강당에서 경기교육가족 100명을 대상으로 명사 특강을 개최한다. ⓒ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 직속기관인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관장 최기봉)는 6월 8일(수) 저녁 7시, 교육복지종합센터 소강당에서 경기교육가족 100명을 대상으로 명사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前국립과천과학관 관장을 지낸 한국인정지원센터 김선빈 대표의 재능기부로 마련됐다. 김 대표는‘괴짜 과학관장의 별난 스토리텔링-자기주도학습은 이렇게’라는 주제로 창조 스토리텔링의 모범 사례를 들려준다.

김선빈 대표는 뉴턴과 아인슈타인이 어떻게 세상을 바꾸었는지, 고흐의 인상주의 그림이 어떻게 세상에 나오게 되었는지, 미국 현대문학의 아버지 마크 트웨인이 핼리혜성을 공부하고 나서 자신의 제삿날을 점친 이야기 등 새롭고 특별하게, 본질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우리에게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과학기술 정책, 연구 개발 지원, 인재 양성 등 과학과 관련된 일로 30년 가까이 공직생활을 했으며, 지난해 국립과천과학관의 관장으로 퇴임하였고 현재는 한국인정지원센터 대표로 재직하고 있다. 저서로는『별난 관장님의 색다른 과학시간』이 있다.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최기봉 관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경기교육가족이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중요성을 깨닫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매년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경기교육가족들이 자기 삶의 경영방식을 혁신하고, 창의적인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