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중앙도서관,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경기도립중앙도서관,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용인 지역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자녀 독서교육법 강의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 직속기관인 경기도립중앙도서관(관장 선계훈)은 5월 25일을 시작으로 오는 6월 22일까지 수원ㆍ용인지역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초등 새내기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수원 능실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곡정초등학교, 용인 중일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마다 각각 4회씩 자녀독서교육에 대해 전문가 특강을 진행한다.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김향숙 강사는 ‘독서로 키우는 융합형 인재’를 주제로 인공지능이 주도하는 사회에 필요한 통합교과적 사고력을 키우는 독서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아카데미 창 수지교육원의 박진숙 원장은 ‘마인드맵을 활용한 독서전략’를 통해 자녀의 독서 습관을 들일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안내하며, 한국독서지도연구회 박현숙 강사는 ‘신문으로 만나는 나, 너, 우리(Newspapers in Education, NIE – 신문활용교육)’라는 주제로 신문을 독서교육의 수단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경기도립중앙도서관 선계훈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에는 학교도서관에서 도우미 활동을 하는 학부모들도 참여한다”면서, “학부모들이 독서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학교도서관에서 학생들의 독서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