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수원 5리지널 꿈의학교’ 힘찬 출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수원 5리지널 꿈의학교’ 힘찬 출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센터 컨퍼런스 홀에서 공동개교식 성료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주최하고, 각 단체와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수원시가 주관하는 <수원 5리지널 꿈의학교> 공동개교식이 지난 21일 오후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센터 컨퍼런스 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 김옥엽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주최하고, 각 단체와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수원시가 주관하는 <수원 5리지널 꿈의학교> 공동개교식이 지난 21일 오후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센터 컨퍼런스 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개교식은 다섯 개 꿈의학교 ▲수원희망교육시민포럼이 주관하는 <나도 의원이다 : 의회학교> ▲꿈소리교육사회적협동조합에서 주관하는 <역지사지 : 수원의 역사학교> ▲이코빈연구소가 주관하는 <무한상사 : 신입사원 도전기> ▲학무모봉사단 “효누리”에서 주관하는 <보물섬 : 수원 여행> ▲예술교육&공연커뮤니티 산이에서 주관하는 <뮤지컬 “별빛동네”> 가 함께 했다.

개교식은 5개 꿈의학교에 참여하는 청소년 200명과 학부모와 내외빈을 비롯한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해 성대하게 열렸다.

개교식을 축하하기 위해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김기서 교육장, 수원시의회 백정선 의원이 학생들을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해 주었다.

권선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댄스팀 D.V.M과 뮤지컬배우 이동근씨의 축하공연, 학생들의 선서와 퍼포먼스로 흥겨운 잔치가 됐다.

다섯 개 꿈의 학교 참여 청소년들은 각자의 꿈과 다짐을 적은 오색 비행기를 날리며 2016경기 꿈의학교를 시작하는 공동개교식을 마무리 했다.
 
한편, 꿈의학교 활동기간은 5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학교별 일정 참고)이고, 전체 과정을 80%이상 수료한 학생의 활동 내용은 학생생활기록부에 등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