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상태바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역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혁신적이고 실현가능한 창업 아이디어와 함께 지역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2016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역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혁신적이고 실현가능한 창업 아이디어와 함께 지역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2016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롭게 시작하는 공모전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확대하고, 다양한 사회적경제 아이템을 발굴하여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역의 문제를 지역의 주민들이 직접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해결하는 방안으로 창업아이템을 갖고 오산시 내에서 창업하고자 하는 팀(모임) 또는 개인이 대상이며, 오산시민 및 오산시 소재의 고등학생 이상이 대상이다.

접수기간은 5월 11일부터 31일까지이며 오산시 홈페이지(www.osan.go.kr) 공지사항에서 공모전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osanse@korea.kr로 제출하거나, 오산시 지역경제과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실제 창업을 할 창업분야와 아이디어분야로 진행되며, 창업분야는 대상 1팀 1천만원, 우수상 5백만원, 장려상 3백만원의 창업지원금이 지원되며, 오산 사회적경제 인큐베이팅센터에 공동 창업공간을 제공하며, 오산의 대표적인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들이 멘토링을 지원하여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아이디어 분야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하며,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누어서 진행한다. 아이디어 일반부는 대상 1팀 150만원, 학생부는 대상 1백만원의 상금이 지원된다.

공모전 방식은 1차 서류심사후 수상자의 2~3배수를 선발하고 교육하여 향후 2차 심사는 오픈 피피티 방식으로 시민들과 함께 선발할 계획이다.

심사는 창업부분은 사업아이템의 가치와 사업을 추진할 역량과 가능성을 고려하며, 아이디어 분야는 아이디어의 가치와 참신성을 고려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본 공모전에는 전년부터 지속되었던 오산 사회적경제 시민학교 수료자들과 3명이상의 팀으로 참여하는 참가자에게 가점이 부여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도하는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사회적경제 모델을 발굴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오산시를 발전시킬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본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통해 점차 확대 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오산시는 2016년에 이번 공모전을 비롯하여 사회적경제 지원센타와 인큐베이팅공간 조성 등 오산의 사회적경제를 더욱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