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 날 ! 독거어르신과 함께 하는 봄나들이
상태바
어버이 날 ! 독거어르신과 함께 하는 봄나들이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이노텍(주)과 함께하는 ‘어울림 행복소풍’ 개최

▲ 지난 11일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상주)는 어버이날 및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독거어르신 65명과 LG이노텍(주) 자원봉사자 25명 등 90여명이 참여하는 ‘ 어울림 행복소풍’ 을 실시하였다. ⓒ 오산시
[뉴스피크] 지난 11일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상주)는 어버이날 및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독거어르신 65명과 LG이노텍(주) 자원봉사자 25명 등 90여명이 참여하는 ‘ 어울림 행복소풍’ 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LG이노텍(주)(노동조합 오산시지부장 장대식)의 후원으로 개최되었으며, 직원들도 직접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안성 팜랜드에서 트랙터 타기, 치즈 및 쿠키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하였다.

저소득 독거노인의 경우 집에서 하루 종일 텔레비전을 보는 것으로 시간을 보내면서 사회적 단절, 부모 부양에 대한 가치관 변화, 도시화 등 원인으로 노인문제가 발생됨에 따라 이번 프로그램운영으로 고독, 우울, 자살충동 등을 사전예방하고 사회적 관심 및 공경의식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게 되었다.

오산시 관계자는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이 가족관계 단절, 부양가족 등이 없어서 혼자만 나들이를 할 수 없는 실정이었으나 「어울림 행복소풍」을 통하여 10여년 만에 외부활동을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으며, 자원봉사자들은 하루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어르신들의 아들과 딸이 되어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보람이 있었다”라고 소감으로 말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민‧관 협력 사업을 통하여 지역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이웃이 이웃을 돕는 문화 확산을 위해서 더욱더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