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마을공동체 작은도서관 동아리 지원 사업 대상 모집
상태바
경기도, 마을공동체 작은도서관 동아리 지원 사업 대상 모집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6.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경기도는 12일부터 20일까지 '마을공동체 작은도서관 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작은도서관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작은도서관 내 지역특성과 주민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작은도서관은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을 받는다.

2015년부터 시작한 ‘마을공동체 작은도서관 동아리 지원 사업’은 작년에 총 16개소를 지원했으며, 마을공부방, 우리마을 탐방, 책 낭독회 등 마을 주민들의 자발적인 공유와 나눔 활동을 통해 마을공동체 거점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도는 올해에도 작은도서관 50개소 내외를 선정해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홍보비, 강사비, 재료비 등을 지원하며, 6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50개소 이상, 1개소 당 최대 1천만 원)과 찾아가는 작가`예술가 사업, 운영자 역량 강화, 맞춤형 컨설팅 교육 등을 실시하여 작은도서관이 마을 사랑방과 공동체 활성화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 접수는 경기도(www.gg.go.kr) 및 경기도작은도서관협의회 홈페이지(cafe.daum.net/kglili)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smalllibrary_gg@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5월 30일 오후 2시 이후 경기도작은도서관협의회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