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상태바
수원시,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염태영 수원시장이 지난 27일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수화로 인사하고 있다. ⓒ 수원시
▲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27일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27일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수원시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기념식은 장애인에게 재활의 꿈을 심어주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은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의원, 수원시의회 의원, 유관단체장, 자원봉사자, 장애인 등 2천500명이 참여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됐다.

1부 기념식은 국민의례, 장애인인권헌장 낭독, 기념사, 격려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장애 극복을 위해 노력한 모범장애인과 장애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등 35명에 대한 시상 및 감사패가 수여됐고 장학금 전달과 수원시장애인합창단 공연이 펼쳐졌다.

2부 행사에서는 ‘제13회 수원시장애인가요제’ 본선이 열려 16개 팀이 그동안 갈고 닦아온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뽐냈다.

염 시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와 각계각층이 장애인의 인간다운 삶을 위해 더욱 힘쓰고, 우리의 인식이 새롭게 변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