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무한돌봄센터, ‘행복릴레이 사랑의집’ 활동
상태바
화성시 무한돌봄센터, ‘행복릴레이 사랑의집’ 활동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6.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소속 임직원 재능기부로 취약계층 집수리 돕는 사회공헌 활동
▲ 화성시 무한돌봄센터 서부네트워크팀은 삼성전자 기흥/화성단지총괄과 화성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행복릴레이 사랑의 집’ 활동을 시작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 무한돌봄센터 서부네트워크팀은 삼성전자 기흥/화성단지총괄과 화성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행복릴레이 사랑의 집’ 활동을 시작했다.

올해 3년째를 맞는 ‘행복릴레이 사랑의 집’은 건설, 전기 등 시설분야를 담당하는 삼성전자 소속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로 화성시와 용인시 취약계층의 집수리를 돕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화성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8일 삼성전자와 협약을 맺고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선정해 사랑의 집 활동 연계와 사후관리 등을 지원키로 했다.

이에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첫 사랑의 집으로 화성시 송산면 마산리에서 혼자 사는 조씨(38세, 男)집에 삼성전자 임직원 등 자원봉사자 70여 명이 방문해 붕괴 위험이 있던 주택의 내벽강화와 지붕 보수, 도색, 화장실·싱크대 설치 등을 진행한다.

조씨는 “불안한 집으로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도움을 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사랑의 집 활동에 사회공헌기금 1억 6천만 원을 지원해 용인과 화성 지역 8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도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