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성남도서관, ‘세계 책의 날’ 행사 마련
상태바
경기도립성남도서관, ‘세계 책의 날’ 행사 마련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립성남도서관(관장 권우섭)은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독서활동을 위해 오는 4월 22일부터 4월 29일까지 <세계 책의 날> 행사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 경기도립성남도서관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 직속기관인 경기도립성남도서관(관장 권우섭)은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독서활동을 위해 오는 4월 22일부터 4월 29일까지 <세계 책의 날> 행사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세계 책의 날)’은 매년 4월 23일로 1995년 국제연합총회에서 유네스코가 세계인의 독서증진을 위해 제정했다.

성남도서관에서는 이날을 기념하여 이상문학상, 소천아동문학상, 노벨문학상, 뉴베리상 등 국내·외 주요 문학상 21개와 각각의 수상작 100여 권을 소개함으로써 책과 더욱 가까이하고 독서활동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아울러 성남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국내·외 주요 문학상 수상작 목록’을 배부하고, 22일과 23일 이틀간 책을 대출하는 이용자 대상으로 청렴문구가 새겨진 책갈피를 나누어줄 예정이다.

경기도립성남도서관 권우섭 관장은 “이날을 계기로 책을 더욱 가까이 하고, 도서관을 많이 이용하여 꾸준한 자기계발과 풍요로운 삶을 가꾸는 이용자들이 보다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