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맞춤형 평생학습 배달강좌’ Adu? 시작
상태바
화성시, ‘맞춤형 평생학습 배달강좌’ Adu? 시작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6.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까지 총 60개 학습모임 대상 가죽공예, 중국어, 팝아트, 요가 등 강좌 운영
▲ 채인석 화성시장이 지난 15일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강사와 학습자 대표들을 상대로 열린 화성시 맞춤형 평생학습 배달강좌 연수 특강을 하고 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시민 5명 이상이 모이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학습을 배달하는 배달강좌 Adu?를 시작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맞춤형 평생학습 배달강좌 Adu?는 오는 7월까지 총 60개 학습모임을 대상으로 가죽공예, 중국어, 팝아트, 요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운영된다.

이에 시는 올해 처음 시작되는 배달강좌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15일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강사와 학습자 대표 15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와 강사 역량강화를 위한 강연 및 특강을 진행했다. 

‘배달강좌의 품격’을 주제로 진행 된 강사역량강화 특강은 학습현장에서 강사와 학습자간 소통을 높일 수 있는 강의스킬이 소개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특강에서는 채인석 화성시장이 강연자로 나서 “평생학습을 활성화시켜 시민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성윤미 보드게임 강사는 “작년에 화성시 보드게임 지도사 교육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배달강사를 참여하게 됐다”며 “강의할 때 유용한 교육 스킬 등을 배우고 돼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평생학습 배달강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 홈페이지(http://u-life.hscity.g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