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보건소, 예비부모 임신출산교실 운영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보건소, 예비부모 임신출산교실 운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영통구보건소는 관내 거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예비부모 임신출산교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 수원시 영통구보건소

[뉴스피크] 수원시 영통구보건소는 관내 거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예비부모 임신출산교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임신, 모유수유, 출산, 육아 등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해 건강한 출산을 유도하고자 오는 5월 4일부터 6월 29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출산과 영유아 교육 경험이 풍부한 강사를 초빙해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감성태교 & 태아커뮤니케이션 ▲엄마젖이 좋아요 ▲신생아 관리 & 산욕기 관리 ▲라마즈 분만법 & 임신부부의 성 등 임산부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상식과 출산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불안감을 완화시켜 임산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임산부를 위한 그림책 태교’로 부부교실을 운영해 임산부는 물론 예비아빠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또 ‘임산부 순산요가 프로그램’은 산부 골반 관절의 유연성을 강화해 골반통을 극복하고 출산후유증 감소와 순산에 도움을 주어 분만에 대한 두려움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임신출산교실을 통해 아름다운 생명의 탄생을 준비하는 예비엄마들의 상호간 정보 교환과 커뮤니티 조성을 활성화시켜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엄마와 아기 모두 행복한 휴먼시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문의: 영통구보건소 모자보건실(031-228-879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