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광교박물관 ‘독도 이야기’ 전시연계 성인교육
상태바
수원광교박물관 ‘독도 이야기’ 전시연계 성인교육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시아 역사전쟁과 우리 땅 독도 이야기”
▲ 수원광교박물관(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소재)이 삼일절(3.1)을 맞아 진행하고 있는 특별전시 ‘아름다운 우리 땅, 독도 이야기’와 연계한 성인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 수원광교박물관

[뉴스피크] 수원광교박물관(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소재)이 삼일절(3.1)을 맞아 진행하고 있는 특별전시 ‘아름다운 우리 땅, 독도 이야기’와 연계한 성인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동아시아 역사 전쟁과 우리 땅 독도 이야기’ 프로그램은 한국근대사를 전공한 이동근 학예사가 직접 역사전쟁의 시발점인 동아시아 근대 역사에 대해 이론 강의 후, 야외 독도전시 및 상설전시실의 사운 이종학실 전시해설을 진행한다.

교육은 오는 24일부터 독도 특별전시 기간 동안 격주 목요일 수원광교박물관 다목적실과 야외 전시 공간, 상설전시실에서 총 5회(3/24 . 4/7 . 4/21 . 5/12 . 5/26)로 진행된다.

신청 접수는 수원광교박물관 홈페이지 및 유선전화로 가능하며, 교육비는 관람료 2,000원으로 교육과 전시해설을 모두 들을 수 있다.

‘수원화성방문의 해’를 맞아 ‘박물관 야간관람’ 시행과 함께 상설전시실도 연계하여 그동안 박물관 운영시간으로 인해 평일 참여가 어려웠던 관람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우리나라 고유 영토인 독도의 진실을 알리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가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문의: 수원광교박물관 (031-228-4226 http://ggmuseum.suwon.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