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보건소, 3월부터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보건소, 3월부터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영통구보건소는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중이며, 3월부터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뉴스피크] 수원시 영통구보건소는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중이며, 3월부터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금연클리닉은 금연을 원하는 수원시민이면 누구나 등록 및 이용이 가능하며, 이동 금연클리닉은 수원시 영통구 관내 사업장 중 금연희망 인원이 20인 이상인 사업장이면 이용할 수 있다.

금연클리닉은 대상자별 맞춤형 금연상담서비스, 니코틴 보조제 및 행동강화 물품 제공, 간접흡연의 폐해 홍보 등을 실시한다. 등록 후 6개월 금연에 성공하면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평일 업무시간에 이용이 힘든 직장인을 대상으로, 매주 화, 목요일 저녁8시까지 금연클리닉 야간 운영을 하고, 두 번째, 네 번째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휴일운영을 하고 있다.

금연클리닉 이용과 이동 금연클리닉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영통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228-8797) 또는 금연클리닉(031-228-8828)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통구보건소 관계자는 “흡연자들이 금연의지를 가지고 금연클리닉과 이동 금연클리닉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면 개인 및 사업장 건강증진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금연을 원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