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주시 아홉굿 의자마을에 ‘수원마을의자’ 조형물 기증
상태바
수원시, 제주시 아홉굿 의자마을에 ‘수원마을의자’ 조형물 기증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28일 제주시 한경면 낙천리 아홉굿 의자마을에서 ‘수원마을의자 상징 조형물 기증’에 따른 업무 협약 및 제막 행사를 진행했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28일 제주시 한경면 낙천리 아홉굿 의자마을에서 ‘수원마을의자 상징 조형물 기증’에 따른 업무 협약 및 제막 행사를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수원시 마을만들기추진단 및 제주시 관계자, 아홉굿 의자마을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수원시는 자매도시인 제주시에 의자 조형물 기증, 전기설치, 벤치마킹 추진 시 탐방코스에 포함 등에 협약했다.

제주시는 수원마을만들기를 홍보하고 제주 아홉굿 의자마을은 의자설치 장소 제공 및 사후관리,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수원시는 지동 유순혜 작가가 디자인한 의자 조형물 8개와 의자에 전기를 공급하는 쏠라아트 판 1개를 기증하고 제막 행사를 했다.

조형물은 제주 아홉굿 의자마을 수다뜰 왼쪽에 설치되며 작품명은 ‘Together thinking chair(생각의자)’로 사람 중심의 시정 철학을 반영, 사람을 형상화한 의자 조형물이다.

한편, 아홉굿 의자마을은 ‘쉼’을 주제로 1천여 개의 의자를 설치해 전국적인 인지도를 얻으며 마을이미지가 향상됐다. 이에 수원시는 아홉굿 의자마을과 상호 협력해 수원시가 주도하고 있는 도시형 마을만들기를 전국적으로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수원시시 관계자는 “마을만들기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제주시 아홉굿 의자마을에 수원마을을 상징하는 의자를 기증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하여 마을만들기가 전국에 널리 퍼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