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리산도립공원 내에 여가녹지 조성
상태바
경기도, 수리산도립공원 내에 여가녹지 조성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5.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776㎡ 규모 습지관찰로, 연꽃습지, 야외교실, 잔디광장 등 만들어져
▲ 경기도는 수리산도립공원 내 군포시 속달동 지역에 연꽃습지와 습지관찰로 등 41,776㎡ 규모의 여가녹지를 조성한다고 29일 밝혔다.

[뉴스피크] 경기도는 수리산도립공원 내 군포시 속달동 지역에 41,776㎡ 규모의 여가녹지를 조성한다고 29일 밝혔다.

도는 우선 사업에 필요한 토지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2012년까지 토지보상을 완료 했으며, 내년 5월 완공을 목표로 착공을 준비 중에 있다. 지난 24일에는 사업 추진 업체로 대양종합건설(주)를 선정했다.

사업비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사업’선정을 통해 확보한 예산 15억원과 도 자체 예산 10억원 등 총 25억원이다.

수리산도립공원은 군포시, 안양시, 안산시 등 도심지역과 인접해 있고, 인근에 수리산역이 입지해 있어 용이한 접근성으로 수도권 등산객들이 발길이 잦아지고 있다. 이에 도는 시민들에게 충분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도는 수리산도립공원 여가녹지에 부지 내 농경지를 활용한 ▲ 습지관찰로, ▲ 연꽃습지, ▲ 야외교실, ▲ 잔디광장 등 시민들이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휴양·체험 시설 등을 조성한다. 특히, 자연훼손을 최소화하는 등 친환경적 사업추진을 위해 기존의 하천과 도로는 유지·보존할 방침이다.

이세우 경기도 공원녹지과장은 “여가녹지공사가 완료되면 도립공원 방문객들에게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가활용공간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여가녹지조성 공사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수리산도립공원은 지난 2009년 남한산성과 연인산에 이어 경기도에서 3번째로 도립공원으로 지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