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파장동, 마을정원 대상지 환경 정비
상태바
수원시 파장동, 마을정원 대상지 환경 정비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동장 여륜)의 마을정원만들기 추진단(단장 윤병수)에서는 지난 20일 마을정원 대상지의 환경 정비활동을 마쳤다.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동장 여륜)의 마을정원만들기 추진단(단장 윤병수)에서는 지난 20일 마을정원 대상지의 환경 정비활동을 마쳤다.
 
이번 환경정비 대상지는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으로 지속적인 민원 제기가 있었던 2곳으로 무단 투기된 쓰레기와 대형폐기물들을 정비하고 그 위에 항아리와 자갈을 이용하여 아름다운 조형물을 만들어 마을정원으로 가꾸었다.
 
파장동에서는 지난 4월 ‘마을정원 만들기 추진단’ 발대식을 갖고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추진을 위하여 한 달에 4번씩 정기적인 모임과 활동을 펼치며 주민의 참여를 독려하고 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윤병수 마을정원만들기 추진단장은 “깨끗한 환경이 유지 될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 신경 쓰며 특색 있는 마을정원을 가꾸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여륜 파장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파장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신 추진단을 비롯한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쓰레기 무단투기가 근절되고 아름다운 마을정원이 유지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