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보호 오산시협의회, 가장천 수질정화 활동
상태바
자연보호 오산시협의회, 가장천 수질정화 활동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5.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 오산천 지류인 가장천에서 쓰레기 수거 및 생태교란식물 제거
▲ 자연보호 오산시협의회(회장 김정수)는 오는 11일 오산천 지류인 가장천에서 회원 100여명이 함께 수중 및 수변 지역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교란식물을 제거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2014년에 진행한 환경정화활동 모습이다.

[뉴스피크] 자연보호 오산시협의회(회장 김정수)는 오는 11일 오산천 지류인 가장천에서 회원 100여명이 함께 수중 및 수변 지역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교란식물을 제거한다고 8일 밝혔다.

자연보호 오산시협의회에서 주관하고 한강수계위원회에서 지원하는 이번 환경 정화 활동에는, 참여 회원들이 수중정화활동반, 쓰레기수거팀, 생태교란 생물제거반 등으로 나눠 작업을 실시하게 된다.
 
이번 정화 활동에 쓰일 장화, 청소 도구 등은 한강수계기금으로 마련되고 부족한 부분은 회원들의 회비로 충당할 계획이다.
 
협의회는 또한 오산천변에 약 800㎡ 면적의 꽃동산을 조성해 가꾸고 있고, 초?중?고 환경봉사단인 ‘나을단’을 구성해 청소년 환경보전의식 함양에 앞장서고 있다.

김정수 회장은 “시민들이 다시 찾고 싶은 오산천을 만들기 위해 주기적인 하천감시활동을 펼치고 회원들이 조를 편성해 매주 1회씩 꽃동산을 가꿔 나갈 계획”이라며 “봉사 단체로서 쾌적한 도시 환경을 위해 더욱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