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시민과 함께하는 광교산 생물탐사 운영
상태바
수원시, 시민과 함께하는 광교산 생물탐사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시장 염태영)와 수원의제21추진협의회(수원YMCA, 수원환경운동센터, 수원환경운동연합, 수원시생태환경체험교육관, 수원하천유역네트워크)는 지난 5월 31일 광교산 일원에서 청소년, 가족 등 수원시민 100명 대상으로 광교산 생태탐사를 운영했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와 수원의제21추진협의회(수원YMCA, 수원환경운동센터, 수원환경운동연합, 수원시생태환경체험교육관, 수원하천유역네트워크)는 지난 5월 31일 광교산 일원에서 청소년, 가족 등 수원시민 100명 대상으로 광교산 생태탐사를 운영했다.

이날 생태탐사는 참가자를 5개 팀으로 나눠 곤충, 수서곤충, 식물상, 조류, 양서파충류 등 5개 분야에 팀별로 분야별 전문강사의 설명과 함께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분임토의를 실시했다. 한 지역을 소그룹으로 나누어 집중 탐사를 실시해 참여자들의 참여도와 호응을 높였다.

시는 오는 10월 12일 생태탐사 활동보고 및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탐사는 전문가, 환경활동가, 일반 시민이 생물다양성 보전 네트워크를 구성해 모니터링을 진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수원지역의 생물다양성 및 생태서비스의 가치를 깊게 인식하여 생태환경에 대한 관심을 갖고, 생물종 보호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