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팔달 생태 체험장’ 성황리 개최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팔달 생태 체험장’ 성황리 개최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회 세계환경의 날 기념 화성행궁광장에서 다채로운 행사 운영
▲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박흥식)에서는 지난 24일 화성행궁광장에서 제20회 세계환경의 날(6월5일)을 기념해 “팔달 생태 체험장”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박흥식)에서는 지난 24일 화성행궁광장에서 제20회 세계환경의 날(6월5일)을 기념해 “팔달 생태 체험장”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그린소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녹색장터를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자원순환 문화를 일깨워 주었다.

특히 일상 속 친환경 생활실천을 위한 친환경탈취제와 천연방향제 만들기, 에코화분 만들기, EM무료 나눔, 나무머리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마당과 친환경생활용품 만들기 시현 및 녹색 음식문화개선 캠페인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주민 모두가 함께한 환경보호체험 한마당이 됐다.

박흥식 팔달구청장은 “팔달 생태 체험장은 작지만 지구 환경을 함께 고민하면서 환경을 위한 다양한 체험들로 구성하여 가족단위로 와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일상생활 속에서도 녹색환경을 위한 실천을 함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세계환경의 날은 1972년 스웨덴(스톡홀름)에서 개최한 인간환경회의에서 채택됐으며, 환경보전캠페인을 세계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정한 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