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매탄4동, 홍보물 전용 ‘발품게시대’ 설치
상태바
수원시 매탄4동, 홍보물 전용 ‘발품게시대’ 설치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동장 조진행)은 특수시책으로 홍보물 전용 ‘발품게시대’를 제작·설치했다.

[뉴스피크]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동장 조진행)은 주민센터 내 민원실을 비롯한 마을 곳곳에 주민들을 위한 작지만 세심한 배려를 통해 주민들과의 소통에 노력하고 있다.
 
2015년도 매탄4동 특수시책으로 홍보물 전용 ‘발품게시대’의 제작·설치를 추진해 동 주민센터로 시달되는 각종 홍보물을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11곳(동 주민센터 민원실, 매탄공원 다목적체육관, 농협매탄지점, 성일아파트상가 등 11개소 16개)에 설치함으로써 주민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그동안 주민센터 민원실 내에 홍보물 게시대가 비치되어 있었지만 공간 부족으로 일부는 방치된 채 관리가 되지 못했고 특히나 내방객 외에는 보는 사람이 없어 유효기간이 경과되면 자체 폐기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홍보 효과가 미흡한 것이 사실이었다.
 
이에 매탄4동에서는 주민에게 유익하고 필요한 내용을 담은 홍보물들을 주민에게 보다 가까이에 전달하고자 아파트상가, 금융기관, 대형마트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중심으로 시설 관리자의 동의를 얻어 홍보물 전용 게시대를 설치하게 됐고, 앞으로 관리자(직원)를 지정해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홍보물 제작의 실효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매탄4동 조진행 동장은 “주민센터 내 홍보물의 비치공간 부족 해소와 더불어 홍보물의 제작 취지를 최대한 살려 주민들에 각종 정보를 발빠르게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