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설민석 한국사 강사 초청 ‘수원포럼’ 개최
상태바
수원시, 설민석 한국사 강사 초청 ‘수원포럼’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1일 ‘역사 속 인물을 통해 배워보는 21세기 리더십’ 주제로
▲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오는 21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제59회 수원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오는 21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제59회 수원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한국사 전문가 설민석 강사를 초청해 ‘역사 속 인물을 통해 배워보는 21세기 리더십’ 이란 주제로 열린다.

설민석 강사는 현재 (주)태건에듀 대표이사, 이투스 한국사 대표강사로 학생들에게 한국사를 가르치고 있으며, 전 EBSi, YBM HRD 등 역사강사로 유명하다.

기획재정부 스페셜 인터넷 강의 <역사 속 세법>, <역사 속 예산>을 진행했고, MBC 무한도전 <TV 특강 한국사> 에 출연하는 등 한국사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번 강연내용은 세종, 이순신, 정조 등 역사 속 위인들이 펼친 솔선수범, 창조?혁신, 소통, 애민(愛民)과 관련된 진정한 리더십에 대한 역사해설로 진행될 예정이다.

광복 70주년을 맞아 역사 속 위인들의 리더십을 통해 개인과 조직은 물론 국가와 민족적 차원에서 우리가 나아갈 길을 모색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설민석 강사의 저서로는 ‘한권에 잡히는 한국사’, ‘전쟁의 신, 이순신(기적의 승리, 명량)’, ‘역적의 아들, 정조’,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 등 다수가 있다.

수원포럼 참여는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제60번째 수원포럼은 내달 25일 산악인이자 사진작가인 이상은씨가 강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