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꿈두레도서관, ‘우든카 작가 이명균 초대전’
상태바
오산시 꿈두레도서관, ‘우든카 작가 이명균 초대전’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5.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굴삭기·덤프트럭 실물과 다름없는 정교한 나무 모형 31일까지 선보여
▲ 오산시 꿈두레도서관은 오는 31일까지 ‘우든카(woodencar) 작가 이명균 초대전’을 열어 작가가 제작한 굴삭기·덤프트럭 모형 등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뉴스피크]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세교동에 있는 꿈두레도서관을 방문하면 나무로 만든 갖가지 중장비 모형을 볼 수 있다고 14일 밝혔다.
 
꿈두레도서관은 오는 31일까지 ‘우든카(woodencar) 작가 이명균 초대전’을 열어 작가가 제작한 굴삭기·덤프트럭 모형 등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현직 굴삭기 기사인 이명균 작가(블로그 blog.naver.com/ds2nwa)는 나무를 재료로 어떤 모양의 차도 미니어처로 재현해 내는 놀라운 기능의 보유자로, 해당 작품들은 각종 방송과 언론에 수차례 보도된 바 있다.

이명균 작가는 처음에 취미로 시작한 생활 목공에 점점 심취하여 나무만 있으면 모든 중장비 차량을 재현할 수 있는 단계까지 발전했고, 이제는 실물이 아닌 스케치와 사진만 보고도 작품을 만들 수 있게 됐다고 한다.

초대전에 나온 이명균 작가는 “오산시민으로서 오산시와 꿈두레도서관에 대한 애정으로 이번 초대전에 작품을 전시하게 됐다”며 전시회 계기를 밝혔다.

꿈두레도서관 관계자는 “전시된 작품들은 단순한 모형만이 아니라 각 중장비의 특징적 기능까지 똑같이 표현돼 있어 볼수록 놀랍고 신기할 따름”이라며 “어린이 오감(五感) 발달과 청소년 현장체험에도 큰 도움이 될 이번 전시회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