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영상미디어센터, 2015년 상반기 기획전 마련
상태바
수원영상미디어센터, 2015년 상반기 기획전 마련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7일~31일까지 ‘영화제의 역습:한국독립영화제 화제작 열전’
독립단편, 애니메이션, 다큐 등 한국독립영화제 화제작 19편 상영
▲ 수원영상미디어센터는 2015년 상반기 기획전 ‘영화제의 역습 : 한국독립영화제 화제작 열전’을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닷새 동안 센터 2층 마을극장 은하수홀에서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뉴스피크] 수원영상미디어센터는 2015년 상반기 기획전 ‘영화제의 역습 : 한국독립영화제 화제작 열전’을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닷새 동안 센터 2층 마을극장 은하수홀에서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여성, 환경영화제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평소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독립 단편 영화와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를 한 곳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독립단편,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를 5개의 섹션으로 나눠 5일 동안 상영된다. 독립의 힘, 상상의 힘, 다양성의 힘, 다큐의 힘 1·2 등 5개의 섹션마다 개성 가득한 작품들로 이뤄져있다.

우선 ‘독립의 힘’ 섹션은 한국독립영화계의 중추적 역할을 하며 40회가 개최된 ‘서울독립영화제’의 작품들로 구성된다. 지난해 ‘서울독립영화제’에서 화제작으로 꼽힌 <만일의 세계>, <자전거 도둑>, <나는 중식이다>, <4학년 보경이> 등 한국독립단편 4편을 묶어 상영한다.

‘상상의 힘’ 섹션에서는 한국 유일의 독립애니메이션 영화제인 ‘인디애니페스트’의 작품으로 채워졌다. 작년 ‘인디애니페스트’에서 대상을 받은 <디스크 조각모음> 등 독립 애니메이션 9편을 볼 수 있다.

‘다양성의 힘’ 섹션은 ‘아시아나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 국내외 우수 단편영화 5편이 상영된다.

‘다큐의 힘 1·2’섹션에서는 지난 3월 진행된 ‘2015 인디다큐페스티발’에서 소개된 최신작이 상영된다. 아나킨프로젝트란 인디밴드가 덴마크 크리스티아니아 공동체를 찾아가는 여정을 다룬 다큐멘터리 <서둘러 천천히>가 다큐의 힘1 섹션에서, 우리가 즐겨먹은 돼지를 직접 만나고 딜레마에 빠진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잡식가족의 딜레마>가 다큐의 힘2에서 상영된다.

<잡식가족의 딜레마>는 최근에 개봉된 최신작으로 제65회 베를린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작품이기도 하다. <서둘러 천천히>는 29일 저녁 7시, <잡식가족의 딜레마>는 30일 저녁 7시에 상영되고 상영 후 영화를 연출한 감독과의 대화 자리도 마련된다.

수원영상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평소 흔히 접할 수 없었던 단편영화와 다큐멘터리를 한자리에서 감상하고 보다 더 다양한 영화의 세계를 시민들이 만났으면 한다”고 말했다.

모든 영화 관람은 무료이며 선착순 입장으로 운영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수원영상미디어센터(☎031-218-0377)로 하면 된다.

한편, 수원영상미디어센터는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소재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안에 자리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