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내 도로 1만1천km 일제 정비
상태바
경기도, 도내 도로 1만1천km 일제 정비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5.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도로 파손 및 변형 보수, 배수관 퇴적토 제거 등 추진
▲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과 함께 오는 29일까지 국도, 지방도, 시군구도 등 도내 도로 1만1,569km를 대상으로 일제 정비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뉴스피크] 경기도가 도내 도로 일제 정비에 나선다.

도는 도내 31개 시·군과 함께 오는 29일까지 국도, 지방도, 시군구도 등 도내 도로 1만1,569km를 대상으로 일제 정비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일제 정비는 동계 제설작업 등으로 더러워졌거나 동결 융해 현상으로 기능이 저하된 도로시설물을 적기에 보수·정비하고, 우기를 대비해 복구 중인 수해지역의 조속한 정비와 도로 순찰을 강화하는 등 도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도는 이번 정비기간 동안 ▲도로비탈면 낙석·산사태 위험 여부 점검 및 산마루 측구, ▲노면요철·포트홀 등 도로포장 파손 및 변형 여부, ▲도로 구조물 파손·침하·변형, ▲배수관·측구·도수로의 퇴적토 제거 및 세굴 부위, ▲기준에 맞지 않거나 파손된 도로표지·안전시설, ▲쾌적한 도로 환경 제공 위한 도로구역 정화 및 불법점용시설물 등을 확인하고 정비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일제정비에서 해빙기에 실시한 안전 점검 결과 정비가 시급한 곳과 도의 ‘척척해결서비스’ 및 ‘혈관과 산소 같은 도로 밴드’ 등 도로 파손민원신고 시스템에 접수된 민원 사항을 우선 정비할 방침이다.

향후 도는 도로관리청과 합동으로 일제정비 결과에 대한 현지점검 및 평가를 실시할 방침이며, 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기관과 유공자에게 포상을 실시하고 모범사례를 발굴해 전파할 계획이다.

손임성 경기도 건설안전과장은 “이번 일제 도로정비 및 평가를 통해 매년 여름철 호우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도로 시설물을 정비하고 교통사고 위험요인을 사전 제거할 방침”이라며, “도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